라스베가스 테니스 동호회, TEC'L
(TEnnis Club Las Vegas)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현재 TEC'L 회장을 맡고 있는 루이즈 조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에 시애틀로 유학을 와서 10년 동안 시애틀에 살다가 라스베가스로 이사 왔습니다. 라스베가스에서 거주하면서 서른 살쯤 테니스를 알게 되었고, 테니스가 너무 좋아서 동호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015년 5월에 동호회를 만들어서 현재까지 쭉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Q. TEC'L은 무슨 약자이며 어떤 동호회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TEC'L은 “Tennis Club Las Vegas”의 약자입니다. 저희 ‘태클’이라는 동호회는 라스베가스에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서 운동도 하고 친목도 나누는 클럽입니다. 지금 태클에 많은 가족과 부부가 함께 테니스를 칠뿐더러 어린아이부터 대학생, 직장인 분들 다양한 분들이 모입니다. 나이 혹은 세대 차이 없이 서로 배려하고 친목 나누며 소통하는 분위기는 정말 저희 클럽에 큰 장점입니다.
Q. 동아리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저희 테니스 동아리에 목적은 라스베가스에서 살고 있는 한국분들뿐만 아니라 외국 분들도 다 같이 테니스라는 스포츠를 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잠깐이라도 힘든 일상 속에서 벗어나서 사람들과 친목도 나누고 정보도 교환하고 함께 어우러져서 힐링을 즐기는 것이 목적입니다.
Q. TEC'L 동호회는 주요 활동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저희가 정기적으로 모이는 시간보다 조금 일찍 와서 연습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잘 치시는 분들이 돌아가면서 초보분들을 레슨 해주고 합니다. 그리고 싱글 게임과 복식 게임을 돌아가면서 서로 테니스를 즐긴답니다. 저희끼리 운동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나눠 먹으면서 정기적으로 회식도 합니다. 이런 시간들 덕분에 회원분들끼리 정말 친하고 편한 모임을 가집니다.
Q. TEC'L에 가입 조건이 있나요? 테니스용품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입조건은 테니스를 배우고 싶어 하시는 열정과 즐겁게 테니스를 즐기실 수 있는 애정만 있으시다면 누구든지 환영입니다. 월 회비 $40불이 있으며 레슨까지 포함합니다.
Q. 모임은 언제, 어디서 얼마 동안 하시나요?
저희는 테클은 Private으로 3090 S Jones Blvd, Las Vegas (JONES와DESSERT INN, 168 마켓 근처)에서 코트를 예약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스베가스에 많은 테니스코트가 있지만, 대부분 조명이 어두워서 밤에 치기엔 조금 불편함이 있는데요. 데세르팜 코트는 밝은 조명과 초보자들도 쉽게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테니스 치기에 정말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모임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토요일 주 4회 7PM –10:30 PM에 모입니다.
Q. 여러 가지 활동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작년 TEC'L 연말 파티가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입니다. 매년 연말 파티는 이곳 라스베가스 호텔에서 이뤄지며, 회원들과 함께 그룹을 나누어 장기자랑을 하는 시간도 가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수상도 하며 그동안 있었던 추억들을 공유했던 시간들 덕분에 가장 기억에 남네요.
Q. TEC'L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테클의 가장 큰 장점은, 회원들 간에 배려와 높은 친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한인 동호회에서는 다른 성격에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의견 조율이나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저희는 또 스포츠를 하는 동호회이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러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가운데에서도 저희 회원분들의 배려하는 문화가 저희 동호회 사람들 간에 신뢰도 높이고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단점이라고 하면 유학생분들이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하고 한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그런 안타까움이 가끔 있다는 점입니다. 많이 정들었던 분들을 보내야 한다는 그런 아쉬움 때문에 이런 면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앞으로 TEC'L이 추구하는 비전이 있으신가요?
태클의 목표는 회원 수 30명을 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분들부터 조금 더 전문적인 레벨까지 다양하고 선수층을 두텁게 하는 것이 목표이며, 지금처럼 아무런 문제없이 회원들 간에 배려와 친목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TEC'L이란?
저에게 테클이란 제2의 가족입니다. 테니스라는 주제로 모인 사람들끼리 식사도 같이하고 친목도 나누고. 안 보이면은 보고 싶고 걱정도 되더라고요. 이제는 저에게 없으면 허전할 그런 존재들이지요.
라스베가스 테니스 동호회, TEC'L (Tennis Club Las Vegas)
EMAIL: vegasjoa@gmail.com
PHONE: (702) 556-2236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