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of lllinois Chicago 한인 학생회
Korean American Student Associate
Q. 우선 인터뷰를 하기에 앞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2부터 KASA에서 회장을 맡고 있는 홍사민 이라고 합니다. 현재 4학년 컴퓨터 공학 전공하고 있습니다.
Q. KASA는 무슨 뜻이고 어떠한 동호회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KASA “Korean American Student Associate” 은 한국학생들이 모이고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알리는 단체 이지만 한국인이 아닌 그 어느 학생들도 참여할수 있는 단체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한테 한국에 대한 문화나 전통을 알려주는것 입니다.
Q. 어떠한 Korean Culture 를 알리고 계신가요?
한국의 전통과 역사 그리고 현재 모습과 과거의 모습을 비교하면서 어떻게 발전 하는지에 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음식에 관한 역사를 주제로 Presentation을 했었습니다.
Q. KASA는 어떠한 체계를 가지고 있나요?
모든일을 주최 및 담당하는 회장 그리고 멤버 관리 및 inside jobs들을 맞고 있는 Internal 부회장과 다른 party들과의 연결을 담당하는 External 부회장 그리고 총무 등 여러 담당들이 있습니다. KASA의 총 인원수는 30~60명으로 매 학기마다 바뀌고 있습니다.
Q. KASA는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매 격주로 목요일마다 오후에 수업이 끝나면 미팅을 같는데요. 항상 다른 주제를 가지고 프레젠테이션을 합니다. 그 외 미팅없는 주에는 야외활동으로 같이 시간을 보내며 친목을 쌓고 있습니다.
Q. KASA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활동은 무엇이 있나요?
매년 마다 한국 세미나를 합니다. 시카고에 있는 한국인 교수님 또는 박사님들을 초청 해서 한국에 관해 알려주는 강의를 받기도 하고 봉사활동도 하는데 최근에는 Hot Chocoalte Run 이라는 마라톤 행사에 자원 봉사자로 가서 텐트 설치 및 hot chocoalte 세팅 등을 도와드렸습니다.
Q. 다른 동호회와 차별되는 점이 있을까요?
KASA는 한국의 관한 단체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학생들의 참여율이 매우 높은 단체 입니다. (들의 외국인 비율이 한국인 비율보다 더 높습니다) 그 말은 즉슨, 외국인 학생들까지 관심을 갖게하고 편히 참여할수 있게하는 환경을 가지고 있는 자율성 높고 차별없는 것이 KASA만의 장접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Q. 가장 기억에 남는 이벤트는 무엇이 있나요?
최근 MSK (My Sassy Korea) 연례행사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최근 Covid 때문에 활동도 못하고 멤버도 많으 줄어들었는데 이번 MSK를 통해서 KASA가 좀 더 커지고 더욱더 앞으로 나아 갈수 있게된 계기가 되어서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Q. 가입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참고하면 좋을 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한국의 관심이나 호기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시면 직접와서 배우시거나 경험하면서 KASA를 더욱더 잘 알 수 있으니 놀러 오세요.
Q. KASA에 다른 그룹이 있다고 들었는데 소개 시켜주실수 있을까요?
EKC (Elite Kontent Crew)는 KASA의 댄스그룹 입니다. 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재미로도 춤을 추고 배울수 있는곳이지만 공연 및 퍼포먼스 같이 professional 한 이벤트도 하는 그룹입니다.
Seoulful (Singing group)은 KASA의 노래그룹 입니다. 보컬레슨 및 발성 연습을 하는데 노하우 나 TIP을 주기도 하고 발음 연습 같이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미국언니 인터뷰를 마치며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미국언니를 통해서 이렇게 한인 Community와 연결되고 사람들에게 기회를 전파할수 있게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UIC를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KASA에 한번 부담없이 놀러오시거나 방문 하셔서 재밌는 경험과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또 미국언니를 즐겨보시는 여러분들도 KASA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University of illinois Chicago 한인 학생회 KASA
인스타그램: kasa_atuic
대표자 연락처: 홍사민 813-395-4582
크리에이터 Matthew Kim, Chicago, IL
Comments